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쿵푸 팬더 : 쿵푸와 팬더가 만나다

by 주디14 2022. 1. 13.
반응형


  • 제목 : 쿵푸팬더(Kung Fu Panda) / 개봉 : 2008.06.05 / 등급 : 전체 관람가 / 장르 : 애니메이션 / 러닝 타임 : 92분
  • 감독 : 마크 오스본, 존 스티븐슨
  • 목소리 : (잭 블랙), 시푸(더스틴 호프만), 타이그리스(안젤리나 졸리), 몽키(성룡), 바이퍼(루시 리우), 타이렁(이안 맥쉐인) / 자세한 출연진의 설명은 하단의 감상 포인트 참조 

쿵푸팬더 줄거리 및 결말 

전설의 쿵푸 전사를 꿈꾸며 무적의 5인방과 어울리는 꿈을 꾼 팬더 포는 평화의 계곡에 사는 국숫집 아들이다.

거위 아빠의 장사를 도우며 생활하지만 쿵푸에 대한 막연한 꿈을 쉽게 말하지 못한다.

 

악명 높은 타이렁이 곧 돌아 올 꺼라고 계시를 한 대사부 우그웨이는 용의 전사를 뽑는 선발 대회를 열라고 하고

이 소식을 들은 계곡내 사람들이 모두 구경을 가는데 포는 아빠에게 걸려 국수 장사용 판매대를 끌고 수많은 계단을 힘겹게 오른다.

뒤 늦게 도착한 포는 선발대회장에 들어가지 못하고 마지막 용의 전사를 뽑는 시간이 오자 다급한 마음에 폭죽을 타고 하늘로 솟은 후 대회장 안으로 떨어진다.

거북 우그웨이 대사부 앞에서 눈을 뜬 포는 대사부가 용의 전사로 자신을 지목하는 손가락을 보게 되고

시푸 사부는 말이 안 된다며 내일 아침까지 팬더가 스스로 나가게 하자고 말을 한다.

 

감옥의 경비를 강화하라는 시푸 사부의 명으로 타이렁이 있는 감옥으로 향한 청둥오리는

도착 후 깃털을 하나 떨어뜨리고 그 털을 잡은 타이렁은 자신만만해 하는 경비원 속에서 눈을 반짝인다. 

 

포가 용의 전사로 뽑힌 후 시푸 사부와 훈련장으로 들어서고 무적의 5인방과 대면하게 된다.

포에게 실력 발휘를 해보라는 시푸 사부. 어떤 기본도 되어 있지 않은 팬더가 한심스럽기만 하다.

무적의 5인방도 팬더가 용의 전사로 뽑힌 게 받아들이기 어렵고 상대하고 싶어 하지도 않다.

 

그 시각 오리의 깃털을 숨기고 있던 타이렁이 엄청난 실력으로 감옥을 탈출하고

이 장면을 본 천둥 오리는 상황을 알리기 위해 시푸 사부에게 빠르게 날아간다.

 

우그웨이 사부와의 이야기 후 많은 생각을 하게 된 포는 다음날 일찍 나와 쿵푸 연습을 해보지만 뭐하나 쉬운 것 없이

당하기만 하고 포는 포기를 강요받지만 숙소로 다시 돌아온 후 타이거스를 통해 들은 시푸와 타이렁의 부자와 같았던 깊은 관계를 들게 된다.

 

우그웨이 대사부는 시푸에게 타이렁이 탈출했다는 소식을 듣지만 판다 포를 끝까지 믿고 잘해 달라는 당부를 한 후에 자신은 떠날 때가 됐다며 흩날리는 복숭아 꽃잎 사이로 사라진다.

 

포는 타이렁이 오고 있다는 말에 도망을 치지만 시푸 사부가 가지 못하게 막으며 훈련을 시켜 주겠다고 하고 둘의 대화를 듣던 타이거스와 5인방은 타이렁이 오는 것을 조금이라도 막기 위해  먼저 출발을 한다.

다음날 먹을 것을 찾을 때 180도 변하는 팬더를 본 시푸는 만두와 먹을 것을 이용해 맞춤식 쿵푸 훈련을 진행하고 일취월장 변하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본다.

 

그 시각 출렁다리에서 타이렁을 만난 무적의 5인방은 열심히 싸웠지만 타이렁의 마취 권법에 처참하게 당해 굳은 채 성으로 돌아오고 마침 훈련을 마치고 함께 산에서 내려온 시푸는 때가 됐다며 포에게 용의 문서를 건네주는데 문서를 본 포는 아무것도 적혀 있지 않다고 하고 시푸는 성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모두 대피하라는 지시를 내린다.  

 

드디어 만난 시푸와 타이렁. 서로를 원망하며 치열하게 싸움을 벌이고 오리 아빠와의 대화에서 진정한 힘의 원리를 깨달은 포는 가쁜 숨을 쉬며 제이드 성으로 돌아온다.

마침 시푸를 죽이려고 하던 타이렁은 포를 보고 가소로워하다가 포가 들고 있는 용의 문서를 빼앗기 위해 다시 또 포와 싸움을 벌인다.  

 

치고받고 떨어지고 때리고 맞지만 쉽게 승부가 나지 않고 마을이 엉망이 될 때까지 싸우다 결국 타이렁도 비어 있는 용의 문서를 보게 되고 의아해하는 타이렁에게 포는 자기 자신일 뿐 무한한 힘은 없다고 말한 후 반격을 하고 마지막 우쉬의 뻥튀기 뻥 손가락 권법으로 타이렁을 무찌른 후 승리를 거둔다.

 

마을을 구하고 먼지 속에서 나타난 포는 사람들의 환호를 받고 무적의 5인방 또한 포를 인정하고 대사형으로 모신다

사부가 생각나서 달려간 제이드 성에는 기력이 다한 누워 있는 시푸기 누워있고 타이렁을 무찔렀다는 포의 말에 시푸는 포를 용의 전사라고 인정하고 감사의 말을 전한다.

마음의 평정심을 찾으며 나란히 누운 시푸 사부와 팬더 포. 국수를 함께 먹자고 말을 하며 영화는 끝을 맺는다.

 

쿵푸팬더 감상 포인트 _ 출연

중국을 배경으로 동물 세계관을 그린 쿵푸 팬더는 중국이 자랑스러워하고 귀하게 여기는 ‘쿵푸’와 ‘팬더’를 접목하여 권선징악을 실천한 영화라 할 수 있다.

쿵푸 팬더를 좀 더 재미있게 보기 위해 등장하는 인물들의 살펴보았다.

각 등장인물의 특징도 재미있지만 무엇보다 이 영화의 더빙 캐스팅이 어머어마하다.

성룡, 안젤리나 졸리, 잭 블랙, 더스틴 호프만한 자리에 모이기도 힘든 월드 스타들의 더빙이라

그 들의 목소리 연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영화인 것 같다.

 

1. 포(po) : 팬더(판다). 풀 네임은 포 핑(양아버지 핑이 붙여 준 이름). 주인공. 성우는 잭 블랙.  

2. 대사부 : 갈라파고스거북 우그웨이, 많은 이들에게 존경받는 쿵푸의 창시자, 어질고 지혜로운 현자. 성우는 랜달 덕 김

3. 사부 : 레서판다 시푸. 제이드 궁전의 부사부로 타이렁과 무적의 5인방의 사부. 성장형 사부. 성우는 더스틴 호프먼

4. 무적의 5인방 

-       호권 : 암컷 호랑이 타이그리스, 성우는 안젤리나 졸리

-       후권 : 수컷 황금털 원숭이 몽키, 성우는 성룡

-       학권 : 수컷 검은 꼬리 두루미 크레인, 성우는 데이비드 크로스

-       사권 : 암컷 꽃뱀 바이퍼, 성우는 루시 리우

-       당랑권 : 수컷 왕사마귀 맨티스, 성우는 세스 로건

5. 악당 : 표범 타이렁. 시푸 사부에 의해 키워지고 쿵푸를 배운 제자, 성우는 이안 맥쉐인

 

쿵푸팬더 감상 포인트 _ 명언들 

쿵푸팬더에는 지나치 듯 현자들의 명언이 나오는 데 두 가지 감상 포인트로 뽑아 보자면

 

첫째, 하루 아침에 용의 전사로 뽑힌 후 모든 것이 힘들고 혼란스럽기만 한 포가 우그웨이에게 투덜대며 말한다.

"오늘 완전히 꽝이었거든요. 다들 나를 무시해요. 누가 나를 바꿔 줄 수 있을까요?”

 

우그웨이 사부가 이런 말을 한다.

“너는 과거와 미래에 대해서 너무 집착을 하는구나

어제는 역사고 내일은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오늘은 선물이지 그 선물을 소중하게 다루렴”

이라고..

지나간 시간과 다가올 시간을 생각하기보다 지금을 선물이라 여기고 소중하게 보내라는 의미는 지금 우리에게도 가장 필요한 말이 아닌 가 싶다.

 

두 번째,타이렁을 피해 온 마을 사람들이 대피를 하던 중 포의 양아빠 핑은 포에게 이런 고객의 말을 해준다.

나의 국물에는 특별한 비법은 없어. 비법 같은 건 원래 없었어. 특별하게 만들려면 특별하다고 믿으면 되는 거란다

용의 문서가 빈 족자임을 발견하고 의아해하던 포가 무한한 힘의 비밀은 없었으면

그냥 있다고 내가 믿으면 무한한 힘이 되는 것을 포가 알게 된 순간이다.

믿는 만큼 강해지고 노력하는 만큼 달라지는 진리를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대사이다.

 

팬더 포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쿵푸팬더는 중국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지만

흥미롭고 재미있는 요소가 많으니 가볍게 봐도 손색이 없는 영화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